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중고차 직거래 서비스 천언더의 마케터 입니다.



저는 현재 |천언더|라는 중고차 직거래 서비스를 운영하는 

회사에서 퍼포먼스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퍼포먼스 마케팅이란?


퍼포먼스 마케팅은 

다양한 광고 매체들이 생겨남과 동시에

기업들의 마케팅 성과를 객관적인 데이터로 볼 필요성이 

생겨났고 그를 바탕으로 어떤 채널이 더 효과가 있는지를 

판단해서 매체 핸들링을 효과적으로 할 뿐만 아니라,


수많은 A/B Test와 각각의 퍼널에 맞는 마케팅 집행으로

마케팅을 통한 퍼포먼스를 극대화 할 수 있게 최적화 

해나가는 마케팅 방법을 말합니다.



퍼포먼스 마케팅이 이토록 스타트업이라면 모두가 해야하는 

마케팅이 된 배경에는 게임 산업이 존재했습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레벨 7까지 달성하면 

리워드를 지급하는 것,

'돌아오라 용사여' 캠페인,


이 모든게 계획된 퍼포먼스 마케팅 이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리워드는 해당 레벨을 달성한 user가 

달성하지 않은 user보다

헤비 유저가 될 확률이 높은 level을 

기준으로 리워드를 줘서

최대한 그 레벨을 달성하는 사람을 늘리기 위해서이고,


돌아오라 용사여 캠페인은

휴면 고객들을 대상으로 Push나 Display 광고를 통하여

리워드 지급을 보여주어 재방문을 유도하는

마케팅 방법입니다.




이렇게 게임 업계에서 생겨난 퍼포먼스 마케팅이 이제는

쇼핑몰에 장바구니에 담았다가 나간 사람에게 

디스플레이 광고로 할인 쿠폰을,

일정 금액 이상 구매하면 할인 쿠폰을 지급하는 

광고 형태 등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내가 필요한 user가 누구인지 정확하게 targeting 하여,

어떤 상태의 user를 어떻게 데려올까에 대한 최적화를 

계속해서 진행해 퍼포먼스를 높이는 마케팅,


그게 제가 생각하는 퍼포먼스 마케팅 입니다.





저는 이제 퍼포먼스 마케팅을 시작하는 마케터 입니다.

그리고 중고차 라는 어려운 키워드에 도전하는 마케터 입니다.




앞으로 중고차 직거래 서비스 천언더 마케터가 

어떻게 성장하는지,

그리고 그 사람의 일상,

생각 등을 담아내는 블로그를 키워가려고 합니다.


많이 사랑해주세요!